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드디어 해낸 소니픽쳐스
Spider-Man: Into the Spider-Verse, 2018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요즘 어지간한 대작들은 거의 한국에서 먼저 개봉하는 만큼
이 작품에 대한 대단한 입소문은 익히 들었기에
드디어 소니가... 해낸건가... ㄷㄷㄷ... 이러면서
설레는 마음으로 극장을 찾았습니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티켓>
기프트카드로 샀더니 홈티켓 출력만 가능해서 출력했더니 대형사이즈가 된;;ㅋ
왼쪽부터
니콜라스 케이지 Nicolas Cage (스파이더 느아르)
존 멀레이니 John Mulaney (스파이더 햄)
헤일리 스테인펠드 Hailee Steinfeld (스파이더 그웬)
제이크 존슨 Jake Johnson (피터 B 파커)
샤메익 무어 Shameik Moore (마일스)
키미코 글렌 Kimiko Glenn (페니파커)
그 외,
리브 슈라이버 Liev Schreiber (킹핀)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Brian Tyree Henry (아빠), 마허샬라 알리 Mahershalalhashbaz Ali (삼촌)
조 크라비츠 Zoe Kravitz (메리 제인), 크리스 파인 Chris Pine (크리스 파인)
감독 밥 퍼시케티 Bob Persichetti, 피터 램지 Peter Ramsey, 로드니 로스맨 Rodney Rothman
아무리 목소리 출연이라 하지만
출연진들이 상당합니다 니콜라스케이지와 리브슈라이버 마허샬라 알리와 조크라비츠 크리스파인... 와우...
일단 시작부터 빠르게 보여주는 속도감과 스토리 진행력이 매우 빠릅니다
주인공에 대한 스토리와 함께 이야기를 진행하는점에 있어서 고민 좀 했을텐데
군더더기 없이 정말 빠르게 진행되는 스토리도 멋지고
스파이더 1기, 2기에서 나왔던 명장면들에 대한 오마쥬 뿐만 아니라
흑역사까지 그대로 재연하는 대담함이라니... -0-...
이 춤을 다시보게 될줄은... ㅋㅋㅋ
소니의 마지막 2기(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012, 2014)가
평가와 흥행 모두 처참했기 때문에 3편을 만들지도 못하고 마무리를 해야 했지만
긴다리의 스파이더맨 간지와 도심을 넘어 공중에서 표현하는 영상 자체는 너무나 훌륭했기 때문에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최근의 톰홀랜드의 스파이더맨도 좋고
이 애니메이션의 고등학생 스파이더맨도 좋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길쭉한 팔다리와 장신으로 보여주는 공중액션을 더 좋아해서 인지
주인공보다는 편하게 능력을 사용하는 성인 피터파커와 피터B파커가 더 눈에 들어오더군요 ㅎㅎㅎ
게다가 스파이더 그웬의 멋진 스타일도 멋졌구요
저는 주인공보다 다른 멤버들이 더 좋았던거 같아요 ㅎㅎㅎㅎㅎ
그래도 전체적으로 너무나 자연스러운 스토리와 영상미
애니메이션을 넘어 만화책 자체를 보는듯한 카툰애니메이션은
고퀄리티를 넘어서 화려하게 완성하여 정말로 훌륭하더군요
실사영화가 아무리 기술이 좋아졌다 하더라도 구현하거나 표현하기 힘든 부분들이 있는데
카툰 애니메이션이라 가능한 부분들을 마음껏 펼친 듯 합니다
거기에 뽱뽱터지는 유머코드에 애니메이션과 영화 이상의 완성도를 높이는 힙한 음악들 와...
물론 스토리상 중간에 진부함도 있지만
그런 부분은 훌륭한 영상을 보는것 만으로도 충분히 넘어갈 정도였습니다
<스파이더맨 뉴 유니버스, 로튼토마토 지수>
https://www.rottentomatoes.com/m/spider_man_into_the_spider_verse
소니가 해냈습니다 ㅠ_ ㅜ...
그동안 소니의 스파이더맨 시리즈들이 주춤하는사이
디즈니에 흡수된 마블스튜디오는 모든 캐릭터들이 흥행을 빵빵 터트렸으며
개별 캐릭터 영화들 뿐만 아니라 어밴져스까지 최고의 블록버스터 영화의 정점에 오른만큼 스파이더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었죠
디즈니에서 별희별 수단을 다 써도 절대 판권을 포기하지 않았던 소니는
결국 제작과 수익분배 등에 대한 협상으로 어밴져스와 새로운 영화가 제작되긴 하더라도 자존심이 좀 상하긴 했을겁니다
그래서 저 개인적으로는 소니라는 회사를 그닥 좋아하지 않음에도
디즈니에 굴복하지 않고 꾿꾿하게 빌런 시리즈로 제작하고 있는 베놈과
이번의 스파이더맨 애니메이션에 대해 박수를 쳐주고 싶습니다
게다가...
스머프 2017 | 이모지 2017 |
흥행이라 말하기도 민망할 만큼
관심을 받지도 못한 기존의 작품들까지.... ㅠ_ㅠ... 본다면 정말 소니는 애니메이션에 대해 대단한 집념을 꺾지않은 승리라고 볼 수 있겠네요 ㄷㄷㄷㄷ
물론, 자체제작 영화 몇개 망한다고 해서 휘청일 소니도 아니지만
그동안 판권과 자체 제작력을 모두 갖춘 소니의 입장에선 두가지 모두를 흥행시키기 위한 노력이 올해 들어서 빛을 본것 같네요
* 저작권+제작 다 갖춘 회사는 몇 군데 안 될 정도로 정말 몇안되는 능력입니다 (디즈니, 웨타, 소니, 일루미네이션)
아 그리고 이 소니픽쳐스의 제작 오피스는 밴쿠버 다운타운에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한국인 직원들이 있고요
헐리우드에 진출한 CG업계의 한국분들은 워낙 많지만 그중에 한국인 비중이 상당한 소니픽쳐스 이기에
영화 끝나고 올라가는 크래딧을 잘 보시면 상당히 많은 친숙한 한국 이름들이 올라가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쿠키영상 끝나고 1개, 마지막에 1개 있음
쿠키영상 첫번째는 거의 약빤듯이 만들었고 마지막 쿠키 나오기 전 부르는 노래도 완전 웃김 ㅋ
'Shopping & Culture > Movie - 20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범블비,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14) | 2018.12.21 |
---|---|
모털 엔진, 영화보다 재미있는 감독님의 과거 (4) | 2018.12.20 |
더 뮬, 라스트 미션 클린트 이스트우드만의 아흔살 마약운반책 (6) | 2018.12.15 |
보이 이레이즈드, 그대로의 나로 살아가기 (6) | 2018.12.07 |
로빈후드, 영상과 비주얼은 좋은데 재미가.. (12) | 2018.11.29 |
댓글
이 글 공유하기
다른 글
-
범블비,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범블비,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
2018.12.21 -
모털 엔진, 영화보다 재미있는 감독님의 과거
모털 엔진, 영화보다 재미있는 감독님의 과거
2018.12.20 -
더 뮬, 라스트 미션 클린트 이스트우드만의 아흔살 마약운반책
더 뮬, 라스트 미션 클린트 이스트우드만의 아흔살 마약운반책
2018.12.15 -
보이 이레이즈드, 그대로의 나로 살아가기
보이 이레이즈드, 그대로의 나로 살아가기
2018.1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