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개, 폭우 그리고 화창함이 함께한 밴쿠버 1월 날씨

JAN 2018

Canada / Vancouver

January Weather

  

  

  

  날씨를 핑계로 써보는 2018년 밴쿠버의 1월 일기

  

  애초에 비가 많이 오기로 유명한 밴쿠버이지만 

  작년(2017년)에 워낙 지독하게 춥고 비도 많이오고 눈까지 많이왔(여기 기준으로 많이 온거지 한국만큼 엄청 오는건 아닙....)었기에

  올해는 그렇게 엄청난 비다... 라고 할만큼은 아닌데

  

  캐나다 동부 (토론토, 몬트리올 등)가 워낙 엄청난 한파로 영하 30도를 넘나들며

  맹 추위를 펼치며 나이아가라 폭포까지 얼리며 뉴스에 나오고 난리었을때도

  

 밴쿠버는 따듯했다 =_=...

  

 ... 한국의 지인들에게 연락오는게 민망할정도로...;;

  

   

  대신 시작부터 안개로 시작 ;;;...

 

  바다와 함께하는 도시에 안개가 함께하는건 당연하겠지만

  그래도 그렇지 주민들도 몇일간이나 이어지는 안개가 일주일이 멀다하고 한번씩 오고

  지나갔나 싶더니 또 안개...가 오는건 흔한일이 아니라 할정도로 안개는 자주 왔었다

  

 지난 12월에 비하면 대규모로 크고 짙게+자주는 아니지만

 이번 1월의 안개는 잠깐잠깐 자주 왔다;;

 

 

  안개 아니면 아주 화창한 날씨

  

  

  그리고 비

  

 

  다시 안개

  

 

  그리고 아주 화창하고 새파란 하늘

  

 

  왼쪽은 새파란 하늘

  오른쪽은 안개가 스멀스멀

  

 

  슬금슬금 바람도 세게 불며 하늘도 요동치고

  

 

  1월 중순부터는 저 하늘의 구름이 거의 평균이라 할정도로

  쎈 바람 + 폭우 + 흐림 ...

  

   

  하루종일 비를 쏟아 붇더니 잠시 그치면서 멋진 하늘도 보여주고

  

  

  영화같은 비현실적인 미친 구름이 흉흉한 바람이 불며 요동치고

  

 

  하루종일 그냥 폭우...

  

 

  비가 그쳐서 반려자님과 이런날 외식을 하자며 뛰쳐나갔는데...

  

  평소 줄서서 대기를 해야 먹을 수 있었던 타이레스토랑의 주인이 바꼈는지

  음식이 끔찍 했...

  

  반려자님은 내입맛이 까다롭다 하지만

  그래도 식당가면 군말없이 어지간하면 잘 먹는편인데

 

  팟타이를 두입먹고 내려놔야 했다... ;;;;;;

  

  저 화려한 스티커들과 

  많은 헐리웃 셀럽들이 밴쿠버에서 촬영하면서 다녀간 흔적들을 과연 얼마에 파신걸까...

  

  

  예일타운의 어느 건물 옆 벽화

  많은 사람들이 사진찍으러 오는 곳인데 시즌별로 그림을 바꾸기 때문에 더 인기가 있다

  

  하도 비가 많이 오는 시즌이니 아예 우산을 그려놓은 이번 겨울 그림

  

 

  그리고 유명한 자전거 도둑의 흔적


  자전거 이용을 찬양하는 밴쿠버이지만

  그만큼 자전거 도둑의 악명도 엄청나다;;

  

  밖에 세워놓은 자전거는 그냥 나 가져갑쇼...라는 뜻;;

  

  위 사진에 앞뒤 바퀴 다달려있는 자전거는 하나뿐이고

  다른 자전거는 앞바퀴 몽땅 훔쳐가서 뒷바퀴망 덜렁 걸려있다;;

  

  

  푸른빛이 가득찬 길가에

  비가 잠시 멈췄지만 화난듯 요동치는 푸른 구름들이 빠르게 달려가는걸 너무나 쉽게 볼 수 있는 밴쿠버의 겨울 하늘

  

  

  모두가 일열로 서있는걸 찍고 싶었으나 신호가 바뀌어 늦었다;;

  

  밴쿠버의 겨울 옷차림을 보여주는 사진이랄까...

  

  누군가는 두툼한 롱패딩, 누군가는 가벼운 옷차림, 누군가는 우산과 장화로 중무장

  여기에 아주 가벼운 운동복을 입고 뛰는 분이 계셨는데 그분은 순식간에 사라지셨다;;

  

  하도 부슬비가 많이 내리니 어지간한 사람들은 우산을 많이 안쓰고 다닌다고 하지만

  그건 정말 비인지 아닌지 스프레이같은 비가 내릴때나 그렇고

  

  작정하고 내리면 빗줄기가 굵어지기 때문에 거의 발목까지 오는 장화에 우산은 들고 다닌다 -ㅅ-

  물론 굵은 장대비가 내려도 그냥 맞고 다니는 사람도 있긴 있지만

  

  겨울의 밴쿠버를 대비한다면

  우산은 둘째치고 우비 또는 방수 점퍼와 방수신발은 필수  

  

  

  산책하다 만난 고급 콘도의 화단

  

  그냥 작은 단독주택들도 그렇고 고급 콘도들도 화단을 아주 열심히 가꾼다

  예술점수를 매겨야 할 것 같은 정성넘치는 곳도 정말 많아서 보는 재미가 있다

  

     

  2018년 1월 밴쿠버의 기름값

  운전을 안하다보니 싼지 비싼지는 모르겟다;;

  

  다운타운은 아니고 다운타운을 진입하는 도로에 있는 주유소라서 싼금액은 아닌거 같다

  

  

  그냥 찍어 본 소화전

  

  

  작년엔 못봤는데

  매화를 발견했다

  

  작년은 워낙 많이 추웠기 때문에 꽃들이 본래의 시기를 거의 한달가량 지나서 폈던 기억이 있는데

  매화를 보니 반가웠다

  

  올해는 꽃들이 좀 일찍 펴려나?

  

  꽃을 좋아하지도 않거니와 감상도 없는 사람이었지만

  역시 죽었다 살아나고 바깥세상 구경을 좀 못해보더니 ... 결론적으로 나이가 드니까 꽃이 좋아진거 같다 ㅋ

  

  

  그냥 맘에 든 어느 주택가

  

  

  폭우를 뿌리다가 잠시 개었을때의 다운타운 한가운데

  


  비가 오는건 당연하고

  이랬다 저랬다가 변덕을 부려대서 다이어리에 쓴 날씨를 보니...

  

  

  거의 흐리다가 아주 화창한날도 몇일 있다가

  1월 중후반 부턴 그냥 하루종일 폭우가 기록적...


  결국 1월의 밴쿠버 평균강수량을 100mm를 훌쩍넘긴 기록을 세웠다고 한다;;

    

  그와중에 나는 폭우속 이사도 했고 ㅋㅋㅋ

  

  그래도 한국은 엄청나게 춥다는데... 

  따듯한 기온과 다이나믹한 날씨가 밴쿠버 생활을 잼나게 하는것 같다는 느낌을 주고 있다   

   -  초 긍정 모드 - 


 

 1월 일기 끝   

 

 

 

 

sword

평범한 사람의 추억팔이 블로그

    이미지 맵

    America/Canada 다른 글

    댓글 10

      • 와 하늘 사진이 정말 멋지네요!
        근데 저 자전거ㅋㅋ 설명 보기전엔 바퀴가 다 빠져있는 줄 몰랐어요!
        도둑이 정말 극성인가봐요!!!!!!ㅠㅠㅠ

      • 밴쿠버는 진짜 자전거가 많은데
        그 많은만큼 도둑도 엄청 많더라구요 ㄷㄷ

        주변에 자전거 타는 사람들 중 자전거 한번이라도 안잃어본사람이 없을만큼 정말 엄청나다고 합니다...ㄷㄷㄷ

        거의 길에는 안놓고
        집에들어갈때 건물에 자전거 주차장이 있어도 따로 엘레베이터에 넣어서 꼭 집에다가 둔다고 할정도로요 ㄷㄷㄷㄷㄷ

      • 세상에 1월 평균 강수량 100mm!!!! 역시 레인쿠버입니다아!! 겨울에 비오는 그림도ㅎㅎㅎ 레인쿠버를 제대로 보여주는 것 같네요ㅎㅎ 장단점이 있네요~ 날씨가 춥지 않지만 그만큼 비가 많이 오니 말이에요! 좋은점을 크게 받아들이는초긍정모드 넘 좋습니댱^^ 저두 단골로 다니는 가게가 폐업하거나 주인 바뀌면 그렇게 아쉽더라구요. 나만의 아지트가 사라지는 기분!! 자전거도둑 ㅎㄷㄷ 합니다!!! 꽤 많다고 들었어요ㅠ 캐나다 경찰 포스 장난아닌데도 은근 좀도둑이 많은 것 같아요 저희도 차량 물품 도둑 2번이나 맞았어요@.@ 한국보다 단초롭겠지만 구정 잘 보내시구요~ 타지 생활 앞으로 꿋꿋하게 파이팅해보아요^^

      • 비오는 느낌은 작년이 더 많이 온것 같은데
        올해는 1월 말에 집중적으로 레인스톰이 지나가면서 엄청 쏟아내서
        1월 평균 강수량을 아주 훌쩍 넘었다고 하더라구요 ㄷㄷㄷ
        집중적으로 쏟아낸 덕분에 저는 무지개도 봤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아.. 여기도 도심화가 되면서 좀도둑이...ㄷㄷㄷㄷㄷㄷㄷㄷ
        자전거도둑은 그냥 일상이고
        말씀하신것처럼 차량도둑도 엄청나더라구요..
        보통은 차량내 다들 아무것도 두지 않는다 하더라도 털리던데 핸들이라던지 차량 카 오디오 이런것까지 훔쳐가는거 보면 정말 심각한 문제로 보였습니다 ㄷㄷㄷ
        그나저나 두번이나 당하셨다니..크흑..ㅠㅠ

        그나저나 북극에서 무슨 폭풍이 몰려내려온다고 다시 계신곳에 한파가 시작할거라고 하던데...
        괜찮으신가요...ㄷㄷㄷㄷㄷㄷ

      • 아, 역시 벤쿠버의 하늘은 참 쾌청하고 시원하네요.
        이쪽은 한파 아니면 미세먼지라 ㅋㅋ 요즘은 '삼한사미' 라고 하더라구요.
        골목몰목 사진도 예쁜데, 자전거는 좀 안타깝네요.
        사람사는 곳은 다 똑같은가 봅니다. 선진국이라 없을 줄 알았는데. ㅋ

      • 삼한사미라니 ㄷㄷㄷㄷㄷㄷ
        미세먼지 슬프네요 ㅠㅠㅠㅠ

        여기는 좀도둑이 허허허허...
        그리고 노숙자가... -0- ......

      • 그래도 혹한의 추위보단 비가 많이 와도 따뜻한게 나은 것 같아요 ㅠㅠ
        출국일이 얼마남지 않아 계속 날씨를 보는데 아직도 추운 것 같아요 ㅎㅎ

      • 저도 비를 좋아해서 항상 초긍정 모드로
        비가와도 미세먼지나 완전 심한 추위보다 좋은거 아닌가... 싶었는데요...

        여기는 다른 문제가...
        멈추지 않는 비로 인한 정신적인 문제로 우울증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다들 미친듯이 일하고 해만 뜨면 모두 밖으로 뛰쳐나가고...

        도시마다 날씨로 인한 문제는 다들 있는거 같아요...
        곧 가실 곳은 날씨가 좋으실거라 믿어봅니다 ^^

      • 좋아하던 음식점이 없어지거나 맛이 변하면 참 슬프죠ㅠㅠㅠㅠㅠ
        한국은 오락가락 합니다 ㅋㅋㅋㅋ날이 추울수록 하늘이 맑구요 날이 풀리면 미세먼지가 들이닥칩니다ㅋㅋㅋㅋㅋㅋㅋ

      • 굉장히 핫한 위치에 있는데다가
        십년이상 영업하고
        가게 사진에 톰크루즈라던지 유명 셀럽들 사진들이 있는...정말 좋은 가게인데...

        그 모든것을 싹 팔고 뜨신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구요...너무 아쉬웠어요 ㅠㅠ

        그나저나 미세먼지...
        저라도 추운날을 선택할래요 ㄷㄷㄷㄷ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