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Canada - BC (Vancouver)

밴쿠버 12월 겨울날씨 (2021년)

sword 2022. 4. 9. 07:01
반응형

December 2021
Canada / British Columbia / Vancouver
Weather
밴쿠버 12월 날씨

 
 
한국인으로서 밴쿠버의 겨울은 (-3 ~ 영상 5 도 정도)심하게 추운편은 아니지만
늘 비가 내리기 때문에 서늘해서 추운방식이 좀 다른 밴쿠버인데 (으슬으슬해서 내복 필요함)

이번 12월은 내 상태가 워낙 안좋아서 날씨고 뭐고 많이 돌아다니지 못한거 같은데
사진 열어보니 엄청 찍었네? ㅋㅋㅋㅋㅋ
   

한참 치료받는다고 힘들게 다닐때...

병원한번 가려면 한참 기다려야 하고 뭐하나 검사 받으려면 한참 기다려야 하고...
기다리다가 병키운다는 곳이 이곳이라 날이 좋건 안좋건
열심히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은걸 온몸으로 체감할때 찍은 사진

참고: https://bluesword.tistory.com/1745 

 

아파봐야 현실로 오는 캐나다 무료 의료

Oct ~ Dec 2021 Canada / British Columbia / Vancouver 아파봐야 현실로 오는 캐나다 의료   모든 나라의 의료체계는 같지 않은 만큼 각각 장단점이 있다 내가 있는 캐나다는 병원비는 무료이다 병원비만..

bluesword.tistory.com

 

항상 비가 많이 내리긴 했지만
가끔은 정말 해가 쨍쨍하게 뜰 때가 있다 이번 12월은 10월 11월 보다 해가 많이, 자주 떴는데
그래서 아파서 조심해야 하는데도 많이 돌아다닌것 같다

  

태양~~
   

비를 좋아하지만 화창한날엔 외출을 하게 만드는 밴쿠버;;
    

그리고 이번 12월은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눈...

눈이야 밴쿠버라도 종종 내리던거라 와 눈내린다... 정도로 끝날일이긴 한데
이번엔 자주 많이 내렸다

싸릿눈 좀 내리다가 녹아사라지던 보통에 비해 굵은 눈발이...
   

일교차가 오락가락 하다보니 멀리있는 저 매트로 타운에 구름낀듯한 안개도 볼 수 있었고
   

또 폭설;;;;;;;

영화 보러 왔는데 폭설이 후덜덜 내렸다
바닥에 쌓이지 않는거 봐선 녹을거 같긴 한데 날씨가 추워서 길바닥 얼어붙는건 아닌지... ㄷㄷㄷ
   

그런데 영화보고 나왔더니 눈 멈추고 길도 다 녹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세상 평온 ㅋㅋ
   

또 눈 -_ -...
   

폭설이 내리던 크리스마스날 https://bluesword.tistory.com/1735

 

오랜만의 화이트 크리스마스 였던 밴쿠버

211225 Canada / British Columbia / Vancouver Vancouver Downtown Snow 밴쿠버 다운타운에 눈오던날 한국과 달리 영하 5도 미만으로 잘 내려가지 않는 밴쿠버는 겨울은 늘 비가 내리는게 일상이기에 폭설이나 영..

bluesword.tistory.com

사진찍으러 나갔을때 
   
폭설과 추위(-8℃)로 평소 가보지 못한 장소도 가볼 수 있었는데
위 사진에 보이는 길은 노숙자들이 많은 길이다;;
  
특히 오른편의 길은 "노숙자들의 시장"이 열리는 곳인데
여러곳들을 돌며 상점의 물건 뿐만 아니라 시민들의 물건들을 훔쳐서 이곳에서 몰려서 거래를 한다;; -_ -...
   
평소라면 진짜 얼씬도 않는 곳 이지만
폭설로 노숙자들이 어디론가 다들 사라진 틈을 타 여기까지 와봤다
   

길을 사이에 두고 앞쪽의 길들은 다니기 괜찮은 곳
사진을 찍고 있는 곳은 꽤나 우범지역;;
   

그러다 또 화창하고
   

화창하지만 추운날들이 매일 이어져서
작은 분수였던 이곳의 물이 죄다 얼었다 몇년동안 이곳의 물이 이렇게나 꽝꽝 얼은건 처음봐서 찍음;;
   

또... 눈...
   

이곳은 예일 타운인데
한국으로 치면... 압구정? 꽤나 고급 상점과 레스토랑 (한국 기준 아니고 여기기준) 들이 몰려있는 곳이지만
눈이 정말 하나도 안치워져있다;;
  
눈은 새벽내내 수십센치가 쌓였지만 아침이 되도록 정말 그대로...
다행이 연말이라 출퇴근 하는 사람들도 거의 없고 상점들도 다 닫은 시간대라 그나마 교통대란이 안 일어났을 뿐
엄청난 눈이 녹지도 않아서 차들이 설설설설설....

작은 언덕도 버스가 넘어가지 못해 보는 사람 근처 운전하는 사람 모두 긴장한 채 보게 되는... ㄷㄷ
   

오전임에도 버스정류장은 청정구역으로 남아있고 ㄷㄷ
   

https://bluesword.tistory.com/1736

 

폭설로 하얀세상이 된 밴쿠버 해안

211230 Canada / British Columbia / Vancouver Sunset Beach ~ English Bay 선셋비치에서 잉글리시베이 까지 밴쿠버는 워낙 눈이 잘 안내리는 도시입니다 겨울에는 주로 매일 내리는 비가 생활이고 기본 겨..

bluesword.tistory.com

이 사진 찍으러 나갔을 때 
  

살짝 부슬비가 내려 눈이 다 녹을 줄 알았는데 
녹기는 커녕 그대로 다 얼어버렸다;; 

버스기다리다 위를 보니 나뭇가지가 마치 거대한 거미줄 처럼 보여서 사진을 찍었는데
막상 이렇게 보니 그냥 나무구만 ㅋㅋㅋㅋㅋㅋ
    

2021년의 겨울은 참 추웠다

그렇다고 해서 한국처럼 -15℃ 이하로 떨어지는 맹추위... 는 아니지만
좀처럼 영하 5도 이하는 잘 떨어지지 않는 밴쿠버에서 이정도면 춥다고 요란을 떨만한 온도?

덕분에 몇년전 룰루레몬 세일때 엄청난 특가로 사서 뿌듯했지만 딱 한번밖에 못 입었던것을
이번 겨울엔 여러번 입을 수 있었다 -_ -...

이번 2021년도 여름엔 40도가 넘더니 겨울엔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면서 정말 기억에 남을 수 밖에 없는
기억을 남겨주었네...

* 참고 *
2017년 밴쿠버 12월 날씨: bluesword.tistory.com/912
2018년 밴쿠버 12월 날씨: bluesword.tistory.com/1210
2019년 밴쿠버 12월 날씨: bluesword.tistory.com/1464

2020년 밴쿠버 12월 날씨: bluesword.tistory.com/166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