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Canada - BC (Vancouver)

Richmond / IKEA, 밴쿠버의 리치몬드 이케아 대중교통으로 가는법

sword 2016. 8. 4. 14:53
반응형

160409, 160417

Canada

Birtish Columbia(BC)

Vancouver / Richmond IKEA

밴쿠버의 리치몬드 이케아 (아이케아) 가는법



처음 이케아를 갔을때만해도

한번 다녀오면 다시 이케아를 갈일이 없을줄 알았는데... =_=..


결국 네번이나 다시 간 밴쿠버 리치몬드의 이케아 (아이케아);;


처음만 택시를 타고 왕복하고

두번째 부터는 갈때는 대중교통으로 전철-버스를 타고, 돌아올때는 택시를 타고 돌아왔다.


여러번 다녀왔는데도 이 글을 쓰는 이유는..

갈때마다 가는게 헷갈림 =_=;;

그래서 내가 갈때 보기위해 쓰는 밴쿠버 리치몬드 이케아(Vancouver Richmond IKEA)를 대중교통으로 가는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가는법 : 전철역 브리지포트역 (Canada Line, Bridgeport) 하차 - Bay 5에서 407 또는 430 버스를 타고 Sweden Way에서 하차

* 밴쿠버 다운타운과 리치몬드 이케아는 편도 택시비 32~35 달러정도 (팁 별도) 거리

  돌아올때는 보통 택시 아저씨께서 도와주시는 편이기 때문에 총 40~45 달러 (택시비 + 팁) 정도 들었다 

* 리치몬드 콜택시 전화번호 : 604-233-1111 


Yaletown - Roundhouse (Canada Line)

예일타운역에서 출발


예일타운에서 리치몬드 이케아가 있는 브릿지포트 역까지는 7정거장


공항방면에서 타면되는데

공항가는거 타도 상관없다 어차피 브릿지포트 역은 공항가기전 역이라서 ㅎ


브릿지포트역에 있던 벤치

캐나다 라인의 벤치는 모두 같은데 지하에 있는거만 보다가 야외에 있는거 보니 더 심플해 보인다


한칸짜리 벤치 이거 너무 귀욥...ㅋㅋㅋㅋㅋ


전철역을 나오면 보이는 Bay5

뭐 특별한게 아니고 7~8개의 버스정류장이 있는데 정류장마다 이름이 붙은게 저 숫자이다 ㅎ



브릿지포트역에서 이케아 가는 버스 407, 430 시간표

시간에 맞춰서 잘 오고 모두 이케아를 가는데

그냥 먼저 오는거 타면 됨

4월치곤 꽤 뜨거운 날씨였는데 

전철이 지나다니는 다리가 그늘을 만들어 시원했...


그리고 이 브릿지포트 역에서는

빅토리아 섬을 가는 "BC페리"를 탈수있는 선착장 가는 버스를 탈 수 있다 

(사진 왼편, 620번 Tsawwassen Ferry)


버스앞에 자전거를 장착하는 모습

나는 처음봤는데 자전거 타는 사람은 매우 능숙하게 척 올려서 신기한...

이곳에선 버스로 자전거를 옮기는게 보편적인게 맞나봄

브릿지포트 역에서 버스로 10분정도면 가는데

이케아가 있는 동네라서 그런가 정거장 이름이 Sweden Way 다 -_- ㅋ


버스를 몇번 타보니

버스 운전사 분들 모두 제각각;;

내릴때 아이케아~! 말씀해 주시는 분이 있는가 하면

밖을 잘 보고 이케아 간판 보고 눈치것 잘 내려야 하는경우도 많음


그러니 버스타면 방송도 신경쓰고 창밖으로 보이는 이케아 큰 간판이 보이는가 잘 봐야 한다;


버스타고 여러번 가봤는데

갈때마다 대중교통으로 가는 사람들이 적지 않다 ㅎ



이거 썼으니;;

다음에는 헷갈리지 않기를.. =_=...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