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erica/Canada - BC (Vancouver)

핫 한 동네에 핫 한 한식, 수다 (Brentwood, Sooda)

sword 2022. 9. 23. 07:00
반응형

220917
Canada / British Columbia / Burnaby 
Brentwood - Sooda
브랜트우드, 수다
https://www.bangapsooda.com



다운타운과 가까운 버나비 지역에는 매트로타운과 브랜트우드가 큰 동네인데
최근 몇년간 어마무시하게 성장하는 브랜트우드 지역은 최근 몇년간 많은 건물들이 완공 되었고, 완공 될 예정인데다
상업시설도 최근 많이 오픈과 입점하였고 (코비드 전엔 황량한 건물공사가 완공 된 건물보다 많았었다)
밴쿠버에 살면서 들어 본 어지간한 유명 베이커리, 레스토랑 체인들은 전부 이 동네에 들어서는 중이다
      
나는 지난번에 이곳에 영화(https://bluesword.tistory.com/1810)를 보러 왔었고
그 전에는 이곳에서 진행하는 행사를 보러,
또는 캐나다에서 유명한 레스토랑 체인이 다운타운이 아닌 이곳에만 입점하였다고 하길래 와본적이 있는데
  
이날은 우연히 본 한식 사진을 보고 물어봤던 식당을
한국인 지인들과 함께 오게 되었다
   

수다가 위치한 곳은 위에 설명으로 썼던 메인쇼핑몰의 바로 옆에 있는 장소라
브랜트우드역에서 5분도 걸리지 않는 장소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평소에도 줄이 매우 길고 대기가 만만치 않다고 해서 일찍 왔는데
3~4시 쯤에는 테이블이 넉넉하게 비어있어서 이 시간대가 가장 좋은 시간대 같고

우리가 모이는 5시 반은.... 5시 부터는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해서 금방 자리가 찼기 때문에
진짜 평일 주말 할거 없이 일찍 오는게 답인듯 하다

그리고 이곳은 예약을 받지 않는다.
현장 예약도 받지 않고 내가 30분쯤 일찍 도착해서 먼저 줄서려고 했더니 인원이 다 모인 상태에서만 자리에 앉을 수 있다고... ㄷㄷㄷㄷ

만나려고 하는 사람 중 누군가가 늦으면 일찍 와도 못 앉는다
헉... 했지만 막상 사람들 다 모여서 앉아보니 이곳의 테이블 회전은 어마무시하게 빠른 편이고
손님은 계속 몰려오니 먼저 오거나 예약을 한다던가 하는게 무의미한 장소가 맞았다

그러니 이곳에서 밥먹거나 모일 생각이 있다면 진짜 시간엄수로 일찍 오는걸 추천.
   

메뉴판 ㅎㅎㅎ
오리수육(Ori Sooyook)에서 뽱 터졌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날 우리 모임이 7명이었는데
짝수가 아니라 마주앉는 테이블 한쪽에 한명이 앉았더니 직원들 일하는 동선과 겹치면서 불편함이...
그런데 그게 한두번이 아니라 그 자리에 앉으셔야 했던 형님에게 매우 미안했다 (결과적으로 팁을 깎았다)
    

Sooda Jeyook 42.99 CAD

수다 스폐셜이라고 철판에 나오는건데 제육/불고기/닭갈비를 선택할 수 있어서 우린 제육과 닭갈비를 주문했다
     

Sooda Dakgalbi 42.99 CAD

이게 내가 인터넷에서 본 메뉴 ㅎㅎ 이거 보고 여기까지 사람들과 왔는데
가격이... 쎄긴 쎘지만 맛은 있었다
   
3명이 먹으면 딱 좋은 양이었고
닭갈비도 맛있었고 옆에있는 계란말이, 양념과 파, 밥 갖다먹기 양도 꽤 많고 맛도 좋고

한국은 이미 이런형태의 외식매장이 있다고 하지만 나는 한국갔다온지 좀 되어 처음봐서 그런지
보기 좋고 맛도 좋아서 만족했다
    
그렇다고 한국기준으로 엄청 맛있다... 라고 생각하면 조금 곤란하다
여기에 없는 형태와 비주얼, 음식 종류와 음식이라는거지 한국에서 살다와서 여기와서 이거 먹으면
이 가격에 먹기엔 평범한 닭갈비라고 할만한? 
    
하지만 이곳에선 제대로 통하는 메뉴이기 때문에 
사람들 기다리면서 한동안 서서 보니 한국인들 보다 이곳 현지인들이 훨씬 더 많았
오히려 한국인 손님은 몇 팀 없었다 ㅎ
   

Seafood Pancake 23.99 CAD

위에 한조각만 사진을 찍었는데 오해 금물...
한판인데 막 나온 음식을 사람들 헤쳐가며 사진찍겠다 할 수 없어서
한조각 받은거만 찍은거다; 전체 크기가 작지 않은데다 두툼하기까지 한 파전이었다 
   

Sooda Box 28.99 CAD

42cm 의 길다란 수다박스
먼저 먹어 본 사람들이 괜찮다고 해서 주문했는데 인원이 많아서 그런지 다 먹었다
   

Sooda Box 28.99 CAD

이것도 다른 수다박스, 인기가 많았다 ㅎ


7명이서 먹고 200 달러 가량 나왔다 
개인적으론 닭갈비를 좋아해서 그런지 이날 모인 사람들과 닭갈비 밴쿠버의 어디가 맛있나 한참 이야기 했는데
나름 색다른 비주얼과 함께 나오는 메뉴들이 맛있어서 그런지
다음에 기회가 되어서 온다면 또 오고 싶었던 곳이었다.

브랜트우드 역에서 워낙 가깝다는 점도 좋은점이고 ㅎ
  
  
* 인기가 매우 많은 곳이라 3~4시 정도가 가장 좋다
* 6명 이하 인원이 모일때만 딱 적당한 장소
* 착석 인원이 모두 모여야만 들어갈 수 있기에 시간엄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