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 /Vietnam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가는, 하노이 시내에서 공항 가는 방법

sword 2017. 1. 24. 11:00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가는,

시내에서 하노이공항 가는 방법

베트남을 좋아해서 여러번 갔지만

역시 가장 좋아하는 도시는 하노이 입니다

하노이 자체와 근교도시들도 너무 좋고

아름다운 풍경과 눈부실 정도로 친절한 사람들이 오래오래 인상적이었거든요

그래서 여러번 다니면서 이용한 하노이 공항의 교통편을

글 하나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노이 공항에서 시내(호안끼엠)가는 방법

하노이 시내에서 공항가는 방법

1. 택시

2. 미니버스 (Vietnam Air Mini Bus)

3. 시내버스 (86, 17)

가장 편리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닥 추천하고 싶지 않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바로 이글을 쓰면서 일이 커져서

새로 쓰게 된 택시에 관한글을 참고해서 읽어주시고요

< 베트남 및 동남아 여행의 주의사항 - 택시 >

사진을 클릭하면 해당글로 이동합니다

하노이 공항에 내리면 보통 가장 많이 하는일이

핸드폰 유심을 바꾸고 환전을 하는일인데요

공항에서 돈을 세고 뭐하고 하는게 껄끄러운 일이기 때문에 삼가해야 해서

돈을 받으면 현장에서 숫자만 확인하고 넣기 바쁨니다

그래서 베트남 "동"과 환율, 택시비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채 탑승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택시비 바가지를 많이 겪더라구요

특히나 짐이나 일행이 많거나 처음 도착했을때엔 미터기를 잘 읽지 못해서

달라는대로 주게되어 제대로 바가지를 겪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공항에서 택시를 타고 호텔을 이용하는건 비추이지만

반대로 호텔에서 공항가는것은 상대적으로 바가지가 적은편이라 괜찮은 방법입니다

* 책자엔 포함이라 나오는데, 보통 공항을 왕복할땐 모두 톨게이트 비용을 별도 부담하는게 보통입니다

금액 : 보통 380,000 ~ 450,000동 (23,000원 정도) 나옴

여행책자에 톨게이트비 포함이라 나오지만 주변에 톨비 포함으로 이용한 사람은 못봄 =_=

대표 : 공항택시 노이바이 택시 (Noi Bai Taxi), 베트남 항공의 에어포트 택시 (Vietnam Air, Airport Taxi)

추천 : 짐이 많은 경우 / 어린자녀, 어른을 모신 일행

대안 : - 비용이 비싸긴 하지만 호텔의 픽업서비스를 사전에 예약해서 이동하는걸 추천

- http://www.hanoiairporttaxi.org 주변에 추천했는데 후기가 좋았던 공항택시 예약 사이트

- 우버는 호불호가 있으나 마지막 대안으로 괜찮고 우버의 경우 카드 이용도 가능함

* 최근 86번 버스가 매우 좋아졌기 때문에 추천

* 심각한 길치 또는 너무 어린자녀와 함께 한다면 공항택시 예약을 추천

하노이 국내선 / 하노이 국제선 모두 있습니다

2-1. 공항에서 시내로 갈때

우앙 공항버스 좋다~~

이랬지만 이거 아닙니다;;

국제선 - 국내선 청사를 연결하는 무료셔틀 버스입니다 ㅋ

하노이 국내선의 미니버스

공항 미니버스 탑승장은 출구로 나오면 바로 앞에 보이기때문에 헷갈릴일이 없는데요

사람이 다 차야지만 출발하지만

호안끼엠 호수근처 베트남 항공건물로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물론 호안끼엠 호수 근처라고 썼지만 지도를 보며 조금 걸어야 합니다

그래서

처음 호이안에 도착했다거나, 짐이 많다거나 길치, 또는 도착하는 시간이 해가 진 이후의 시간이라면

86번 버스를 추천합니다

이 미니버스를 이용하는 이유는 오랫동안 운영 된 유명한 버스이기도 하고

가끔 흥정하면 원하는 호텔로 데려다 주기도 하기 때문이지만 흥정하는건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각종 짐을 차곡차곡 넣고

사람과 짐이 테트리스처럼 완전 꽉 채워야 떠나는 하노이공항의 미니버스입니다

평일의 한가한 시간이라면 한참을 기다려야 하기에 추천하지 않는 편입니다

하노이 도심으로 가는 풍경

하노이 국제선의 미니버스 (정류장 표시만 다를 뿐 버스는 똑같)

국내선과 국제선 모두 입구에서 나오면 바로 보이기 때문에 못찾을리 없지만

미니버스는 사람이 꽉 차야지 떠납니다 =_=

국제선은 아침 비행기를 타고 도착했는데 한참을 기다리는데도 출발을 안해서 결국 내려서 86번을 탔습니다

미니버스는 중간에 가는길이 오락가락 하기때문에

꼭 종점인 베트남항공 사무실 (종점이고 미니 봉고버스와 택시들이 있기때문에 알아보기 쉽습니다)에서 내리는게 좋습니다

< 하노이 호안끼엠 호수 근처 미니버스 정류장 >

1번이 내리는곳, 2번이 버스타는곳이라 쉽습니다

호안끼엠 호수 옆 하노이 우체국앞 86번도 공항버스이므로

가까운것을 타시면 됩니다

2-2. 하노이 미니버스로 시내에서 공항으로 갈때

위 지도의 2번 표시된곳에 이런 미니버스가 있으면 서면 됩니다만

저녁 탑승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저녁 7시 30분이 막차인데다가

막차를 탈때쯤엔 버스아저씨 맘대로 4달러를 달라고 합니다

제가 탔을때엔 전부 외국인들이었는데 모두 달러를 순순히 내더군요 =_=

저는 꾿꾿이 4만동 맞춰서 냈습니다

원래는 2달러 또는 올때와 마찬가지인 4만동(2천원 정도)입니다

저녁에 타보니... 이 미니버스에 대한 신뢰가 많이 깨지더라구요

베트남항공 공항 미니버스 (Vietnam Air, Airport MiniBus)

금액 : 편도 4만동 (2천원 정도) 또는 2달러

간격 : 30분

승차 : 국내선, 국제선 공항청사

하차 : 호안끼엠 호수 근처 베트남 항공 사무실이 종점

운영 : 저녁 7시 30분 까지 (호안끼엠 호수 출발시간)

단점

종점에서 타고 공항을 갈 경우 국내선 청사에서 내려줌

국제선 청사인줄 알고 한참 헤맸는데 국내선 청사였...

문제는 이렇게 내려주는것도 기사 아저씨의 기분에 따라서 변동되므로 주의가 필요함

탑승 위치가 외국인의 입장에선 조금 외지기 때문에

치안적으로 위험하진 않으나 해진 후 여성혼자 찾아간다면 비추함

3. 시내버스 (86, 17)

시내버스 17번은 정말 도심을 뺑뺑돌기 때문에 86번을 격하게 추천하며 86번을 기준으로 작성을 하였습니다

3-1. 하노이 공항에서 86번 버스를 타고 시내로

하노이 공항에서 나오면 가장 왼편으로 보이는 주~~황색 간판

86번 버스와 버스간판이 색을 맞춘거 같아 쉽게 보입니다

86번 버스의 내부와 티켓

에어컨 잘나오고, 영어를 할줄아는 직원이 티켓을 판매해줍니다

86번 버스에서 주는 정류장 안내 +_+

그리고 버스에서 보이는 풍경

3-2. 하노이 시내(호안끼엠 호수, 롱비엔)에서

86번 버스를 타고 하노이 공항으

처음 86번을 타고 공항에서 시내로 들어올때

오페라 하우스의 힐튼호텔 앞에서 내렸는데요

공항을 갈려고 보니 거기엔 들르지 않고 하차만 하는곳이었습니다

그래서 다른 버스를 타고 롱비엔에 왔는데

롱비엔이 아닌 호안끼엠 호수 옆 우체국 (엄청 커서 잘보이는데 이당시엔 몰랐..) 앞에서도 탈 수 있습니다

위 처럼 롱비엔에서 타는곳은 E1.1  저 간판 아래서 기다리면 됩니다

저녁시간엔 미니버스가 안다니기 때문에 86번 버스를 타게 되었지만

밤에는 배차가 길어서 40분을 기다렸습니다

항상 매표를 하는 직원이 상주해서

버스티켓을 꼬박꼬박 끊어주는건 정말 좋더군요

하노이 86번 버스

하노이 공항을 왕복하는 가장 좋은방법으로 추천

간단하게라도 영어를 할 줄아는 직원 상주

오락가락 노선이 바뀌지도 않고, 간격도 거의 일정하며

운전자 마음대로 가격을 맘대로 받거나 맘대로 출발을 지연하고 그런게 없다

국내선/국제선 모두 운행

금액 : 30,000동 (1,500원 정도)

간격 : 30분마다

하노이역 -> 공항행 : 첫차 오전 05:05 / 막차 21:40

호안끼엠의 중앙우체국 앞 정류장, 롱비엔 터미널을 들러 공항을 간다

하노이공항 -> 하노이역행 : 첫차 오전 6:18 / 막차 22:58

공항 왼편에서 탑승, 롱비엔 버스터미널을 들러 오페라 하우스(힐튼) 방향으로 간다

* 여러번 갔어서 각종 자료를 뒤지느라 힘들었네요 ㄷㄷㄷ

다른분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2016년 기준이므로 언제든지 변할 수 있는 정보이기에

최신으로 다녀오신분들의 정보가 있다면 리플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