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pping & Culture/Movie - 2023~24

아쿠아맨2, 반지전쟁+매트릭스

sword 2023. 12. 28. 12:01
반응형

Aquaman2 / Aquaman and the Lost Kingdom, 2023

아쿠아맨 2 / 아쿠아맨과 로스트 킹덤



1편이 생각보다 너무 좋았어서 인상적이었던 아쿠아맨 2, 아쿠아맨과 로스트킹덤이 개봉해서 보고 왔다

최근 바빠진데다 특별히 아픈 게 아닌데 몸이 피곤해서
영화는커녕 블로그도 제대로 돌보질 못하는 와중에 정말 오랜만에 영화를 본 것 같다

 

박싱데이라 동네가 난리인데 영화 보러 온 1인

제이슨 모모아 Jason Momoa
패트릭 윌슨 Patrick Wilson / 야히아 압둘 마틴 2세 Yahya Abdul-Mateen II
앰버 허드 Amber Laura Heard / 니콜 키드먼 Nicole Kidman
감독: 제임스 완 溫子仁, James Wan
   

진짜 제이슨 모모아의 멋짐이란 ...
키 193cm과 관리된 피치컬에서 나오는 박력과 액션은 79년생이란게 믿기지 않을 정도로 정말 멋지다
  
하지만 이 액션영화의 매력은 말도 안 되는 개연성 부터 지구과학, 물리학, 해양생태학 등등을 깡그리 무시하고 넘어서는
스케일 거대한 액션과 박진감인데
   
이번 영화에서는 전편과 비교도 안되는 액션 스케일과 전투씬이라 뭔가 싸우다 마는 것 같은??
그러한 느낌이 영화 전반적으로 내내 이어져서 아쉬움이 컸다   

  
치고받고 싸우려면 제대로 하란 말이다
   

이 정도면 감독 제임스완의 단짝이라 할 수 있는 패트릭 윌슨 아저씨... 무려 73년생이신데
늦깎이 액션영화 주인공으로 만만치 않은 액션량을 소화하셨는데 대단하셨다... 나이가 믿기지 않은 저 근육 빵빵도...ㄷㄷㄷ
  (스턴트가 대신하고 갖다 붙이더라도 액션은 배우가 어느 정도 해야 한다)
  

아무튼 이번 아쿠아맨 2는 액션이나 스토리 중심보다는
뭔가 주변 환경 구현에 많은 공을 들인 것처럼 보였는데
   
과거 스토리, 과거의 망령들의 모습... 
  
딱 반지의 제왕이 연상되는 모습들이었는데
문제는 20년 전의 반지전쟁의 영화보다 CG 퀄리티가 후지다는 거다
아니 20년 전 반지의 전쟁 시리즈가 대단하긴 했지만 20년 전보다 퇴보하면 어쩌자는 거냐...

마찬가지로 그런 과거의 존재들과 전투하는 장면조차 매트릭스를 연상시켰는데
CG의 완성 퀄리티가 그리 깔끔하지 못해서 아쉬웠다
      
나는 극장에서 좋은 퀄리티로 볼 수 있는 상영관의 좋은 자리에서 보았는데
마치 비행기 안 작은 화면으로 보는 것 같은 깔끔하지 않은, 제대로 구현 안 된 찌그러진 CG 보는 느낌?
     

문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대형 문어는 진짜 씬스틸러였다
과거의 망령들과 전투 장면들이 반지의 제왕이나 매트리스의 다운그레이드 버전 같았지만
저 문어만큼은 생생히 기어 다니며 활약하는 장면들이 그나마 별로인 영화에서 웃긴 것 중 하나였다

 


아무튼 전반적으로 맘에 들지 않는 아쿠아맨 2였다

음악은 화면 분위기와 어울리지 않아 도대체 언제 적 영화 분위기인가 하는 느낌이 들었고
시대를 역행하는 듯한 CG 퀄리티는 모니터로 봐야 할걸 큰 티브이로 보는 느낌이 들만큼 허접했으며
그나마 봐줄 만해야 하는 액션 전투 장면은 스케일감도 없이 싸우다 마는 듯하게 잠깐으로 끝나버려서 뭐야?? 싶었다

물론 전투씬이 없거나 적거나 한건 아니지만 하다만것 같은 느낌이 내내들었고
스토리도 뭐도 오히려 1편보다 못한 느낌이 강했던 2편이었다

하지만 3편이 나온다면 나는 또 보겠지    

  

  

* 쿠키영상 1개 있음
* IMDB 6.0 / 로튼토마토 전문가 35%, 관객 79% / 내 점수 6.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