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an, Hill Spa 부산 해운대 힐스파에서의 수면

Rep. Korea  

Busan / Haeundae

170419~20

Busan Hill Spa 

부산 힐스파

http://hillspa.ivyro.net/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1509-6

  

  


  평소에 꽃을 좋아하지도 않으면서

  갑자기 유채꽃을 보러간다고 부산 대저 유채꽃 축제까지 간김에

  부산 친구도 만나고..

  

  평소같으면 친구네집(바로 이전글의 신라호텔 파티 멤버)에 신세를 졌겠지만

  그냥 찜질방을 간다고 했다

  

  해운대에서 걸어서 갈수 있는 곳인데

  십년도 넘는 오래전에 부산락페스티벌을 보러와서... 이곳에서 자본거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했다 -ㅅ-;;

  

  

  친구와 한잔 걸치고 기분좋~게... 올라가는데

  언덕에 힘들어 하는 중 =_=;;

  

 

  도...도착 헉헉... 하기도전에 느껴지는


  오... 화.... 화려하다 ㄷㄷ

  

  

  화려하고 고급진 느낌 ㄷㄷ

 

  

  그런데 입구를 못찾아서 처음에 좀 헤맷다 =_=

  여긴 바로 옆에있는 레스토랑인데 여기 들어갈뻔;;

  

  

  오 이런데도 있고

    

  

  아무튼 신발장에 신발도 넣고

  

  

  짐들을 락커 하나에 완전 꽉차게 구겨넣었다 =_=;;

  

  저런 작은 의자가 신기해서 카메라 넣기전에 찍어봄 ;;

  

  

  아무튼 여기서부턴 카메라가 없으므로 폰카

  

  

  술먹고 찜질방 가면 안되겠지만

  맥주 두잔 마신거는 수다떨고 여기 올라오는길에 다 깼고 ㅎㅎ

  

  캐나다에 없는 대중목욕탕을 즐기듯이 목욕하고

  수면실에 올라왔다

  

  방송에선 대선토론회가 한참 진행되고 있었는데

  대선을 거국적으로 치루기 위해 한국까지 온 나로선 피곤해도 눈뜨고 볼만한 일이었는데

  

  다행이 주변의 손님들도 나랑 같은 마음이었나보다

  나 대신 욕을 해주셨다 =_= 

  그리고 그 누구도 채널을 돌리잔 말을 안하였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힐스파에서 보이는 해운대 모습

  

  이 모습만 보면 15년전쯤 와봤던거 같은데...

  정말 가물가물 하다 =_=

  

  그땐 평지에서 그냥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간것 같은데 아무리 검색해도 안나오는거 봐선

  거긴 없어지고 여기만 남은거 같은 느낌????

  

  

  늦은 밤 

  다들 잠자리에 들고

  나도 한쪽에 자리를 펴고 뻗었다 -0-..

  

  오랜만에 찜질방에서 자는건데 아주 꿀잠을...

    

  일단 바닥에 먼지같은거나 흙같은거 안굴러다니고

  손님이 적은 날이라 그런지 관리가 아주 말끔했다

  

  발에 밟히는 먼지와 흙은 기분을 망치므로

  당연히 깨끗해야 하는거겠지만

  나는 그렇지 못한 찜질방을 여행하며 많이 묵어봤기에 이정도 깔끔함은 아직도 기억에 날만큼 인상적이었다

  

  

  

  그리고 이른아침 공항을 가기위해 가는 길

  원래는 해운대 관련 글에 넣었어야 했는데 분리가 잘못되어 여기에 넣는 힐스파 주변동네 모습 몇장 ㅎㅎ

    

  

  어느 아파트 단지..

  푸른 나무들과 깔금한 길이 아주 괜찮아보였다

 

  

  욕망의 탑

  그토록 많은 일들이 일어나고 밝혀지는 중이지만 공사가 계속 되는게 신기한 건물...

  

  

  해운대의 이른아침

  관광지라 그런지 사람없이 조용~~ 했다

  

  좀 더 일찍일어났으면 자주가는 24시간 운영 대구탕집을 방문했겠지만

  거길 가려면 정말 몇시간 밖에 못자는 상태가 되므로 깔끔하게 포기했다

  

 

  그리고 해운대의 부동산에 걸려진 시세

  

  해운대강남 ... 이름이 ... ㅎㅎㅎㅎㅎㅎ

  그런데 가격을 보니... 보증금은 큰 차이가 있지만 월세는 강남의 가격이랑 진짜 다를바가 없다 -0- ...

  오우... 2017년 4월의 해운대 부동산 시세라니 ㄷㄷㄷ




Busan, Hill Spa 

부산 해운대 힐스파

 

장점

 - 저렴한 가격에 숙박 가능

 - 호불호가 있다고 하지만 내가 갔을땐 매우 깔끔했다

 

단점

 - 찜질방이니까 당연한 것들 ㅎ



< 해운대 힐 스파 위치 >



20대 중후반 부터는 혼자서도 특급호텔에서 묵곤 했지만

이번 한국방문은 진짜 돈을 엄청나게 썼기에... 그냥 깔끔히 찜질방을 갔는데 좋았다 ㅎ

반려자님이라면 절대 안주무실 찜질방 이기에

혼자서 부산을 간다면 또 묵을것 같다 ㅎ




sword

평범한 사람의 추억팔이 블로그

    이미지 맵

    Sleep & Eat/Sleep 다른 글

    댓글 16

      • 오오오 그냥 찜질방이 아니네요!!!어마어마한 규모에 깔끔한 시설이라니 대단하군요!!!!!전망도 좋구요!!!!!!

      • 저 예전에 여행하면서 이런저런 찜질방을 많이 다녔었는데요
        정말 좀 크고 시설 좋다 하더라도
        발에 모래나 먼지뭉치가 밟히면 그 꿉꿉함이 상당한데

        손님이 없어서 그런가 정말 깨끗했어요 ^^
        반려자님은 찜질방에서 못주무시는 분이라 혼자 갔는데 정말 저는 편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잘잤어요 ㅎㅎ

      • 마지막 빌딩이 뉴스에 많이 나왔던 빌딩인가 보네요 ㅎㅎ
        그리고 찜질방이 굉장히 럭셔리 하네요

      • 그 뉴스에 많이 나오는 빌딩...
        진짜 바닷가 바로 붙어서 짓고 있어서 정말 후덜덜 하더라구요 ㄷㄷㄷ
        계속 진행되는게 신기할정도라구요 ㄷㄷ

      • 대중탕에서 즐기듯이 목욕... 이거 이부분 엄청 부러워요!
        어릴 때 말고는 친구들이랑 찜질방 갈 일이 전혀 없어서 남편이랑 가면은 항상 목욕은 서둘러 하고 찜질방으로 직행하게 되는데,
        혼자 좀 여유롭게 목욕도 하고 티비도 보고, 꿀잠 자셨다니 더 다행이구요!
        근데 이때가 대선 시즌이었군요ㅋㅋㅋ 새삼 시간이 흘렀단 생각이 들어 재미있네요!ㅋㅋㅋ

      • 진짜 대선 시즌... 시간 진짜 빠르죠 ㅎㅎㅎ

        대중탕은 해외에선 교포가 많은 미국에서도 대도시 아니면 힘든곳이라 아주 즐기듯이 목욕을 했습니다 ^^

        사람도 많이 없어서 더 여유있었던거 같아요 ^^

      • 저도 예전에 엄마랑 단 둘이 부산 여행 갔을 때 찜질방에서 잔 적 있어요ㅋㅋㅋ 근데 부산 찜질방 되게 좋더라구요.
        비몽사몽속에서도 사람이 정~~말 많았던 기억이 나요... 창밖으로 광안대교?도 보였었고욬ㅋㅋㅋ
        갑자기 추억이 모락모락 떠오르네요ㅋㅋㅋ 부산 가고 싶어요 ㅠㅠㅠㅠ

      • 부산의 찜질방들 좋더라구요
        숙박이 애매하면 역시 찜질방이죠 ㅎㅎ

      • 이야... 이 정도면 초특급 찜질방인데요? ㅋㅋㅋㅋ 저런 곳이라면 저라도 숙면을 취할 것 같아요 *_*
        사진으로만 봐도... 여태껏 국내여행 다니면서 갔던 찜질방 중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들 만한 시설 같습니다 :)

      • 주말엔 사람이 많다고는 하지만
        저는 사람이 워낙 없을때 가서 그런지
        한적함과 쾌적함을 즐겼을 정도였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저도 여행하며 찜질방을 전전해봤지만
        여기는 역대급이었던거 같아요...^^
        사람이 없어도 흙같은게 발에 밟히고 먼지가 구석에 굴러다니는 찜질방을 가봐서 더욱 차이가 나더라구요 ㄷㄷㄷㄷ

      • 진짜 그렇네요 =_= 부동산 이름이 해운대 강남이라서 ㅎㅎㅎ 저런걸까요
        15년도에 친구들이랑 부산 여행갔을때 본 부동산 시세랑 ... 또 많이 다르네요 ㄷㄷㄷㄷㄷ
        주상복합 아파트 매매가가 30년된 저희 아파트 가격이더라고요 그래서 부산내려와서 살자고 막 그랬떤 ㅎㅎㅎㅎ
        쨋든... 부산도 많이 비싸군요 ㅜㅗㅜ 집값 진짜 ...후

      • 달맞이 고개 - 해운대 - 센텀시티 이쪽은 정말 비싸죠 ㄷㄷㄷ

        다른데는... 아닐거라고 믿고 싶습니다 ㅠㅠ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