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여는 밴쿠버 산타 퍼레이드 (Vancouver SantaClaus Prade 2017)

171203 

Canada / Vancouver

Santa Claus PARADE 2017 

산타크루즈 퍼레이드 2017

  

  

  

정신없이 바쁘고 할것도 많고

블로그에 글하나 쓰기 힘들만큼 촉박한 시간속에서 어느새 12월이 왔습니다


밴쿠버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들뜬게 눈에 보일정도였는데요

12월의 첫주부터 크리스마스를 먼저 만나는 행사 "산타크루즈 퍼레이드"가 열린다고해서 다녀왔습니다


게다가 11월 후반부터는 정말 쉴틈없이 엄청난 비가 매일매일 내렸습니다만

이날은 정말 딱!!! 맞춘듯 비가 멈춰서 크리스마스보다 더 기뻤습니다 ㅎ

    

  

  초반부터 멋진 행진이 시작되고

  

  

  화려한 의상을 자랑하는 밴쿠버 경찰악단의 행진은 정말 멋졌습니다

  음악은 안들리고 화려한 의상과 산타모자가 너무 인상적이었는데요

  

  

  뒤이어 오는 철창에 갖힌 산타복장의 범죄자도 ㅎㅎㅎㅎ

  저 녹색 캐릭터...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경찰들만 할 수 있을것 같은 아이디어와 퍼포먼스였던거 같아요 ^^

  

   

  밴쿠버의 자랑이기도 한 스탠리파크에서 운영하는 마차도

  이런 행사에 빠질수가 없죠

  마차와 어울리는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참여했습니다

  

  

  라디오 채널인 CFOX도 참여했는데

  음악 라디오 채널답게 열심히 노래를 부르시면서... ㅎㅎㅎㅎ

  

  

  친숙한 스타워즈 캐릭터들과 

 

 

  미니언즈들도 빼놓을 수 없죠 ㅋㅋㅋ

  산타의 빨간모자는 그어떤 캐릭터에 씌워도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나는게 신기해요 ㅎ

  

  

  재미나게도

  밴쿠버에서는 이런 퍼레이드 행사가 있을때엔 관공서들도 빠지질 않습니다

  초반에 나온 경찰분들도 그렇고 밴쿠버 항 (Port of Vancouver)도 빠짐없이 출연하고

  캐릭터 스티커도 나눠주시더라구요 

  

  

  경찰과 항구도 나오는데 소방서가 빠질 수 없죠 ㅎ

  

  차량에 트리장식을 한것도 눈에 띄지만 창문에 붙인 사슴뿔도 포인트 입니다 ㅋ

  크리스마스 시즌되면 일반 차량들도 많이 꽂고 다니는거라 희귀 아이템은 아니지만

  소방서 차량에 장식했다는게 중요하죠 ^^

  

 

  그리고 소방관분들로 구성된 밴드도 등장!

  

  

  산타복장을 하시고

  연주와 함께 노래도 하시는... ㅎㅎㅎ

  

 

  대형차량은 역시 로망이죠 ㅎ

  

  대형 소방차를 트리로 장식을 하고 

  소방관 분들도 산타모자와 함께 관중들에게 손을 흔들어 주십니다 ㅎ

  

  

  앰뷸런스 홍보 차량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냈네요

  

 

  그냥봐도 초콜릿회사 분위기가 물씬 납니다 ㅎ

  

  한국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미니케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지만

  밴쿠버는 케잌보다는 초콜릿으로 분위기를 더하더라구요

  케잌보다는 초콜릿, 특히 다크초콜릿을 좋아하는 저에겐 좋은 때 입니다 ㅎ

  

 

  사진이 너무 많아서 어지간하면 한팀당 한장만 하고 싶지만

  아장아장 걷는 초콜릿 회사 캐릭터 인형이 너무 귀엽습니다 ㄷㄷㄷ

  

 

  중국의 파룬궁팀도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며 퍼레이드에 참여했고요

  

  

  어린이들과 함께 참여한 Boys & Girls Club of South Coast BC 팀도 귀엽습니다

   

  

  도로위를 달리는 기차로 분장한 트럭도 ... 클라스 후덜덜해 보이고요 ㄷㄷㄷ

  신나게 음악을 틀고 노래를 부르시면서 ㅎㅎㅎ

  

  

  예쁜탈을 쓰고 있지만 벗으면 시커먼 아저씨가 나옵니다 -_-;; ㅎㅎㅎ

  

 

  밴쿠버에 세곳이나 있는 페어몬트 호텔도

  호텔을 상징하는 옷과 물품을 크리스마스 장식과 함께 꾸며서 눈길을 끌었구요

  

 

  신나는 음악과 함께 춤추며 지나가는 팀도 팀이지만..

  

  빨간 모자와 장갑, 녹색 후드티 만으로도 크리스마스 느낌이 나는건 정말 신기합니다 ㅎ

   

  

  당나귀!

  실제 당나귀들이 등장해서 진짜 귀여웠는데

  당나귀들 머리에 사슴뿔 모형이 있어서 진짜 깜찍했습니다 ㅎ

  

  

  이런 퀄리티... 사랑스럽구요 ㅎㅎㅎ

  

  

  대형 트럭이... ㄷㄷㄷ

  이와중에 깨알같이 앞쪽에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한것도 놀라웠는데...

 

  

  뒤에 청소년들로 구성된 팀이 노래를 부르고 있어서 더 멋졌습니다 -0-

    

 

  비버... ㅋㅋㅋㅋㅋ

  알록달록한 모자가 너무 귀엽더군요 ㅎ

  

 

  오... 버스 전체를...

  사슴으로 꾸민 이 버스 압도적으로 인기가 많았습니다 ㅎㅎㅎㅎ

  밴쿠버에서 운행하는 평균적인 버스 디자인에 커다란 사슴뿔과 빨간 풍선... 멋지더라구요 ㅎㅎㅎ

  

  

  유제품으로 유명한 island Farms도 아주 멋진 장식으로 퍼레이드에 참여했는데요

  앞쪽의 멋진 사슴 두마리와 뒤에 산타대신 젖소... ㅋㅋㅋㅋㅋㅋ

  

  완전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같은 회사팀의 인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대형 탈이다 보니 혼자는 아니고 꼭 한 인형에 두사람씩 팀을 이루어서 다니고 있었습니다

  

  이 인형도 귀엽더라구요 ㅎㅎㅎ

  

 

  한참 진행되고 있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홍보하기 위한 팀도 열일하고 계시구요 ㅎ

   

  

  이럴때 장난감 회사인 토이저러스 팀도 빠질 수 없죠 ㅋ

  열심히 인공눈을 날리며 아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같은 토이저러스 팀인데...

  치어리딩을 보여주는 소녀들이 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았구요

  눈발이 날리지만 실제 눈내리는게 아니라 앞쪽 차량에서 뿌리는게 날리는겁니다;;

  그래도 추웠지만요...

  

 

  이렇게 엘프들이 단체로 춤추며 소리를 치며 행사를 진행하던데

  일단 인원이 압도적이더군요 ㄷㄷㄷ

  

 

  그리고 이날의 하이라이트!!!!

  

  산타크루즈님이 등장하십니다 ㅎㅎㅎㅎ

  

  사실 이 행사는 행사의 메인스폰서가 없어서 무산될뻔 했다고 하는데요

  이곳의 대형 통신사 텔러스가 메인 스폰서가 되면서

  마지막 대미의 산타크루즈 할아버지도 텔러스 차량에 탑승하고 계십니다 ㅋ


  보라색은 텔러스 통신사의 상징적인 색이라

  사슴의 스카프와 건물, 뒤에 쫒아오는 스텝들의 색들이 보라색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진짜 이날 산타님은 완전 꿀 알바...

  

  뭐 특별하게 말이나 노래 같은거 하나도 없이

  하허허허 메리크리스마스~ 를 몇분에 한번씩 말만 하면 사람들이 환호하며 사진을 찍으니까요...ㅋㅋ

  

  저 역시 그냥 "메리 크리스마스" 한마디에 그냥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크리스마스를 유독 좋아하는 캐나다 사람들이지만

  일찍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는 12월 초의 산타크루즈 퍼레이드가 너무나 씐났었습니다

  참가하는 사람들도 즐기고 보는 사람들도 즐겼던

  그러한 크리스마스 이벤트였습니다 ^^

  

  

  * 요즘 너무 바빠서 블로그고 뭐고 뭔가 시간내가 매우 힘들었네요;;

    모든 분들이 따듯하고 행복하고 웃음과 평화가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를 보내시길 바래봅니다 ^^

    

    

    

    

sword

평범한 사람의 추억팔이 블로그

    이미지 맵

    America/Canada 다른 글

    댓글 23

      • 밴쿠버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제대로군요.
        한국은 연말이 왜 이렇게 썰렁할까요.
        예전에 자주 들리던 캐럴송도 저작권 때문인지 듣기가 참 힘듭니다.

      • 연말은 그나마 올해는 연말 분위기 난다고 하던데 아직도 썰렁하군요...
        음악 저작권은 둘째치고
        그동안 연말이 너무 ... 살벌했었죠...
        제 지인들은 그나마 예년에 비해서 분위기가 좋다고는 하던데 Hong 님도 조금은 떠들썩한 분위기를 즐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

      • 벌써부터 분위기가 남다르네요~~ㅋㅋ
        재미날 것 같아요~

      • 뭔가 블링블링한거 뿌리고 눈도 뿌리고 신나는 음악에 모두 산타 컨셉으로 맞춰서 그런지 신나긴 하더라구요 ㅎㅎ
        추위에 좀 떨긴 했지만 잼났습니다 ^^

      • 와 정말 퍼레이드 천국이네요 ㅋㅋㅋㅋsword님의 고퀄 사진으로 보니까 현장에 있는 것처럼 생동감이 느껴져요+_+
        그런데 밴쿠버에서는 초콜릿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념한다니 신기해요 ㅋㅋㅋㅋ한국은 말씀하신 것처럼 케이크가 대부분인데 말이죠 ㅋㅋㅋㅋ

      • 고퀄이라 해주시다니 에헤헤 부끄랍...헤헤헤

        한국은 정말 케잌이 대부분이라 이곳의 초콜릿은 조금 다르게 느껴지는데요
        개인적으론 초콜릿이 더 좋기 때문에 전 좋습니다 ㅎㅎㅎ

      • 크리스마스 행사를 12월초부터 해서 분위기를 띄우네요. ^^
        다들 열렬히 참가하고 즐기는것 같아요.
        우리나라에선 송년회모임들이 연말인걸 느끼게하는 전부인것 같은데요. ㅎㅎ

      • 한국과는 다르게 이곳은 정말 추석 설날같은 명절중 하나라 더욱 열열히 즐기는것 같아요 ^^

        물론 한국처럼 송년모임은 송년모인대로 합니다 ㅎㅎ

      • 하하하 글을 넘 재미있게 구성 하셔서 재미 있게 보고 있는데 산타 할아버지를 보고 하하하하 정말 대단!!! 아주 산타 포스가 쩔어요. ㅋㅋㅋㅋ 하하하.

      • 마지막에 두둥~ 하고 나타난 산타 할아버지는 정말 꿀알바더라구요 ㅋㅋㅋ

        마이크 흔들며 하하하하 메리크리스마스 이것만 주구장창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알바 인정이었습니다 ㅋ

      • 사진이 하나하나 다 개성있고 다채로워서 매 컷마다 눈을 뗄 수 없어요. +_+
        추려낸 사진이 이 정도라면 찍은 사진 정리할 때 꽤 많은 노고를 들이셨을 것 같습니다. ㄷㄷㄷㄷ
        전 사슴 버스를 보니 우리나라의 타요가 생각나요. ㅋㅋ 저 버스도 인기가 많았을 법 합니다. :D

      • 에헤헤헤 감사해용 ㅎㅎㅎ

        춥기도 했지만
        이런 퍼레이드 찍고 나면 사진이 많아서 일부러 성의없고 대충찍었는데 그래도 잘나왔습니다.... 우후후후

        사슴버스 진짜 거대한데 이쁘고 눈에 띄어서 저도 타요버스 생각났어요 ^^

      • 여기는 11월에 끝나요^^;;;; 이번에 퍼레이드 놓쳤...다는 것을 지난 주에 알았어요 ㅋㅋㅋ 전 밤에만 봤는데 낮에 보니 또 색다른 느낌이 들어 좋네요! 작년에 밤에 보느라 사진도 사진이지만 손발이 깨지는 줄 알았거든요ㅎㅎ 내년 산타퍼레이드는 낮에 하는 지역으로 가봐야겠어요. 바쁘신 중에 건강 유의하시고 따스한 연말 보내시길요^^

      • 헉 크리스마스 퍼레이드가 11월에 끝나다니...
        분위기가 훨씬더 빨리 열리겠네요 !!!
        추위가 빨리와서 그런거 같지만;;; ㅎㅎ

        이날 춥긴 했지만 계신 오타와보다는 덜 할텐데... 저날은 춥다는 이유로 좀 건성으로 찍은점 반성하게 되네요....^^

      • 실제 크리스마스보다 이렇게 크리스마스 전 분위기가 더 즐거운 거 같아요.
        크리스마스에 아무 로망도 없는데 괜시리 설레게 하네요 ㅋㅋㅋ

      • 저도 크리스마스에 대한 로망이 전혀 없는 사람이라서
        여기서 크리스마스 시즌에 환장하는걸 아직도 이해는 잘 못하지만
        그래도 분위기 보는게 좋긴 하더라구요 ^^

      • 와우 정말 외국느낌 물씬나는 퍼레이드! 각 팀마다 다 특색있고 멋지네요!
        산타할아버지 꿀알바라는 말씀을 하시니ㅋㅋ 정말 공감돼요ㅋㅋㅋ
        놀이공원 같은 데 가서 퍼레이드 볼 때면 항상 앞에 있는 다른 알바들은 열일하는데 마차에 서있는 공주님들은 손만 흔들잖아요ㅋㅋ
        보면서 항상, 역시 공주가 편하네- 생각했었거든요ㅋㅋ

      • 진짜 꿀알바 인정안할 수 없는 ㅋㅋㅋㅋ

        가만히 앉아서 말 몇마디만 하면 주변에서 다 알아서 열광하는게 진짜 너무 웃겼어요 ㅋㅋㅋㅋㅋㅋ
        어디나 주인공은 참 꿀알바입니다 ㅋㅋㅋ

      • 포스팅으로만 봐도 즐거워 보이네요.
        저도 연말이라 그냥 설렙니다 ㅋㅋ

      • 저는 원체 연말이나 명절 같은걸 특별히 좋아하던 사람이 아니었어서 그런지
        이런 흥겨운 분위기 속에 잇어서 그런지 신기하기도 하고 덩달아서 좋긴 하더라구요 ^^

        그래서 관심이 없더라도
        퍼레이드 한다면 열심히 나가서 보고 있습니다 ^^

      • 정말 ㅎㅎㅎㅎㅎ 요즘 우울을 앓고 있는데
        포스팅 보고나니 롯데월드 다녀온 기분이 들어요. 실제로 가서 보면 정말 신날거 같아요 스케일이 ㄷ ㄷ ㄷ ㄱ

    *

    *

    이전 글

    다음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