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업그레이드, 뻔한데 뻔하지 않는 스토리와 액션

Upgrade, 2018

업그레이드

 

 

 

저예산 SF 액션 스릴러 업그레이드를 보고왔습니다


저예산으로 만든 SF라니;;; 

SF의 특성상 제작비가 엄청난데 어떨지 궁금했기도 했거니와

유튜브에서 본 영화 트레일러가 너무나 흥미로웠거든요

 

 


<영화 업그레이드, 티켓>


영화 제목 자체가 업그레이드... 라서

이건 너무나 묻히기 쉬운 제목인데 ... 뭐지...;; 했지만


결국 영화를 다 보니 제목이 잘 어울리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만약 한국에서 개봉한다면 다른 제목으로 하기를 바래봅니다

 

로건 마샬 그린 Logan Marshall-Green

베티 가브리엘 Betty Gabriel (겟아웃에서 그분... 못알아볼뻔 -0-)

해리슨 길버트슨 Harrison Gilbertson

감독 : 리 워넬 Leigh Whannell (직쏘, 인시디어스 각본 ㄷㄷㄷㄷㄷㄷㄷ)



친구 제임스완 과 완전 다른 노선을 걷고 있는 리 워넬 감독은

저예산으로 상당한 모험이라 할 수 있는 SF + 액션 영화를 제작했습니다


SF는 세계관을 시각적으로 완성하는데도 돈이 상당히 드는데다

액션의 경우 잘 짜여진 액션구성과 연습량이 필요하기 때문에 만만치 않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그러기에 저예산 SF 액션 영화라는건 좀 말이 안되죠;;

그런데도 이 영화는 해냈네요;;



* 알려진 추정 제작비는 5,000,000 USD 한국돈으로 55억 쯤... -0-....

  공식 7월 1일 개봉이었으나

  개봉 하자마자 이미 3배 이상의 수익을 !

  

   

행복해 보이는 커플

하지만 제눈에 띄는건 자동차입니다 ㅋ


자동차 컨셉이 괜찮더라구요 

상당한 미래에 첨단 자동차와 클래식 자동차가 함께 공존하는 장면은 상당이 좋았습니다


물론 모든 차량을 최첨단 디자인 차량으로 하진 못했지만

단 몇대의 차량만으로도 넘어갈만 했습니다

  

  

기본 시놉시스는

사랑하는 사람을 범죄로 잃고

최첨단 기술 칩을 몸에 넣고 새로운 삶을 살게된다는 내용입니다

 

 

로건 마샬 그린 Logan Marshall-Green


볼수록 남자주인공은 살빠진 톰하디 느낌이 물씬;;;;


영화 보는 내내 보급형 톰하디 버전인가... 싶은 느낌도;;; ㅎㅎㅎ

목소리도, 연기와 액션도 상당히 좋더라구요 ㅎㅎㅎㅎ

 

  

여형사로 나오는 저 분은...


겟아웃에서 노노노노... 를 말씀하시던 그분인데

못알아봤네요 깜놀했어요 어디서 봤더라를 내내 생각했습니다





아무튼... 


영화는 재미집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침대에 누워 혼자서는 기본적인 생활도 못하는 사람이

순식간에 사람을 후두려패는 =_ = ... 


만능 로보캅 같은 상황이 펼쳐지지만

이건 저예산이니까 갑옷이나 화려한 영상도 필요없이 그냥 귀로 들리고 직접 몸으로 다 합니다 ㅎ



그리고 기본적으로 쏘우와 인디시디어스... 각본가 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잔인함은 알고 보긴 했지만


잔인하더군요 =_= ...


액션이 강하고 신박한 스타일의 싸움들이 나오기 때문에

생각보다 보는 재미가 쏠쏠했기에 잔인한건 부수적이었구요



기본적으로 이 영화 자체가 저예산이기 때문에

잘 만든 액션과 신경쓴 디테일등이 괜찮아도 

뻔하게 보이는 사건의 주범과

조연배우의 부족한 연기와 조금 부족한 B급 느낌은 뭐... 넘어갈만 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결말도 맘에 들었기에

전체적인 이 영화의 재미 자체가 좋았거든요 ^^


기본적으로 격하게 싸워대고 박진감 넘치는걸 좋아해서 그런지

겟아웃이나 해피데스데이 같은 조금 부족하지만 

저예산이 줄 수 있는 개성있는 이야기와 독특한 효과들을 생각하고 보시면 보실만 합니다


물론 이건 완전 성인용 R 등급입니다




예고편 보기




* 쿠키영상 없음

* R 등급의 성인등급 영화

* 잔인함이 있지만 액션이 괜찮음





sword

평범한 사람의 추억팔이 블로그

    이미지 맵

    Shopping & Culture/Movie - 2018 다른 글

    댓글 14

      • 잔인하다 하시니 제가 볼 영화는 아니지만
        그래도 재미있게 보셨다니 가신 보람이 있었네요 ^^

        저는 왠지 가끔 영화관엘 가고 싶어도 요 몇년 마음에 드는 영화 찾기가 엄청 힘드네요 ㅠㅠ

      • 영화를 보기도전에 맘에 들 순 없더라구요...
        결국 영화관에 가서 봐야 재미있는지 없는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ㅠㅠㅠㅠㅠ

        그저 영화예고편만 보고 판단하고
        볼지말지를 결정하는건 힘들죠 ㅠㅠㅠ

      • 남자 주인공 톰하디 닮았네요.
        뭔가 조금 샤프해진 버전이랄까요?

      • 신인배우도 아닌데
        어떻게 이제 보이나 싶을정도로 괜찮더라구요

        연기도 액션도 발성도 맘에 들던데
        정말 보면서 보급형 톰하디인가... 싶었습니다 ㅋ

      • 그렇군요 저예산 치고는 아주 잘만든 영화엿나 봅니다. 저도 봐야할까요? 잔인한 장면이 나온다고 해서 염려 되기도 합니다.

      • 헙... 데보라님에겐 비추인 영화입니다...

        잔인한거 젊은 사람들은 그냥 넘길만한데
        마음여리신 분은... -_ㅠ... 정말 잔인하게 다가올것 같거든요 ㅠㅠㅠㅠㅠ

      • 샬럿타운도 이런 영화는 상영을 하더군요. 약간 한국이랑 다른거 같아요. 물론 도시 영화관은 상업용 영화가 아니고 예술 혹은 저예산 영화를 많이 상영하고요

      • 저예산이라고 해도 완전 인디영화는 아니라 ㅎㅎㅎㅎㅎㅎ
        어지간한 북미영화관은 할것 같아요

        샬럿타운도 완전 작은곳은 아니던데 영화관에 걸릴것 같긴 합니다 ^^

        한국이랑 크게 다른거 같진 않은데...;;
        한국도 메이저영화만 상영하는곳이 있다면
        이런 소규모 영화를 거는 곳도 있으니 세상 어디나 비슷한가봐요

        다만 북미지역은 워낙 땅이 커서 차량으로 이동해야 한다는 점이 차가없는 외국인의 입장에선 좀 더 힘들더라구요

      • 사람 후드려패는 짤은... 웃어야하는 건가... 무서워해야하는 건가? ㅋㅋㅋㅋㅋ 고민이 되네요.
        자동차도 그렇고 주인공이 누워있는 곳의 인테리어도 그렇고...
        어떤 미래세계를 그리고 있는지 궁금해지는 영화네요 :)

      • 사람 패는 짤은...
        영화속에서 엄청 웃깁니다 ㅎㅎㅎㅎㅎㅎ
        그래서 저도 넣긴 했는데

        저예산이라
        좀 돈이있었으면 뭔가 수트도 그럴사하게 넣고 그랬을것 같다는 생각은 들더라구요 ㅎ

        SF이긴 한데 미래세계를... 아주 디테일한 방식으로 표현하진 않았습니다
        그러면 돈이 많이 들어가니까 전체적인 부분정도만 ^^

    *

    *

    이전 글

    다음 글